북부 수마트라에 가볼곳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젊은여행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2-03-06 18:20 조회3,070회 댓글0건본문
북부 수마트라
북부 수마트라의 수도인 메단은 인도네시아의 서쪽 관문이다. 말라카(Malacca)해협을 가로지르는 말레이 (Malay)반도와 접해있는 북부 수마트라는 장대한 경관, 문화의 혼합, 그리고 고무, 담배, 야자수와 커피가 재배된다.
지역상 가장 볼만한 곳은 산의 중심에 위치한 토바 호수이다. 파타누리지역은 바탁 인종의 본고장이다. 바탁 인은 말레이 고유전통문화를 가지며, 씨족단위 의 부족생활을 한다.
혈통에 따르면 모든 바탁인은 시 라쟈 바탁의 자손인데, 토바호수에 인접한 신성한 산에서 자란 신적인 고대의 영웅이다, 그의 아들은 두번째 바탁 씨족의 시초를 이루는데 원래 종족의 체계를 그대로 이어 받았다.
고원지대인 바탁은 북동쪽에 있는 말레이 회교인과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차단된 니아스(Nias)섬의 원주민과 구별된다.
바탁인의 왕과 종족이 정착했던 곳에는 그들의 주거지, 무덤, 고대마을의 흔적이 수세기 동안 서구의 크지스찬 선교사들의 영향에도 파괴되지 않고 유지되있다.
바탁 문화의 중심은 토바(Toba)호수에 있는 사모서(Samosir)섬이다.
전통집은 나무로 만드는데 안장모양의 높은 지붕을 갖는다. 마루, 안방, 벽이있고 손잡이가 있는 문을 통해 들어가며 장식품으로는 뿔과 조각품이 있다.
남서해안에 인도양과 접하는 곳에 위치한 니아스(Nias)는 면적이 5,265㎢이며 풍부한 문화 유적지이다.
북부 수마트라는 인도양과 말라카 해협사이로 있으며 인도네시아 최북지방인 아체(Aceh)와 서부 수마트라, 남쪽의 리아우(Riau)와 경계를 이룬다.
17개의 화산이 있으며 그중 3개는 활화산이다.
사람들은 주로 기독교인이며 많은 교회가 마을과 시에 있다.
◈ 가볼만한곳
◈ 메단(Medan)
메단은 아체와 델리 왕조사이의 전쟁지였다. 행정구분상 주도로서 중요한 상업 지역이다. 초기에 메단(Medan)은 회교 영지 였으므로 역사적 유적으로 거대한 회교사원과 궁이 남아 있으며 지난 시대의 평화를 보여주기 위해 복구되었다.
메단(Medan)의 베라완(Belawan)항구에는 페낭(Penang)으로 연결되는 페리호가 있으며, 여기에서 싱가폴로 수출되는 야채들이 나간다.
◈ 시보랑잇(Sibolangit)
식물 보호지인 시보랑잇은 메단 남쪽으로 40km에 있다. 희귀한 식물과 꽃 종류를 여기서 볼 수 있다.
◈ 링가(Lingga)
카로 의 고원에는 대가족 제도를 유지하고 있는 카로바탁 인의 전통 마을이 있다. 집의 구조는 부엌과 부부를 위한 긴 홀이 있다.
◈ 쁘마랑 푸르바(Pemalang Purba)
시마른근 바탁 마을에 있는 씨족장의 집은 2세기 동안 보존되고 있다. 티크 목재로 만들어진 벽은 재미있는 조각들로 장식되어 있다. 입구는 좁고, 집은 쌓아서 짓는 형태이며 문고리는 비트는 형식이다.
◈ 브라스타기(Brastagi)
메단으로부터 1시간 30분 운전하면 브라스타기 (Brastagi)의 산 휴양지가 있다.
풍부한 꽃, 식물, 과일이 있고 유명한 "Marquisa" 열매가 있다. 골프 코스가 있는 오래된 식민지 스타일의 호텔이 있다. 초기의 Brastagi는 유럽의 농장주의 주말 휴양지였다.
여기에서 시바약(Sibayak)산과 시나붕(Sinabung)화산을 볼수 있다.
◈ 사모시르섬(Samosir island)
Samosir섬은 모터보트 또는 정기 여객선으로 갈수 있다 프라팟에서 한시간 반 걸린다. Batak문화의 중심인 이섬은 역사적인 마을이다. 토목(Tomok)의 전통기옥은 지붕을 안장 모양으로 조각된 나무로 만든다. 토목마을 부근에는 2세기 전에 살았던 시다부타(Sidabutar)왕의 무덤이 있다. 가까운 곳에 또다른 거대한 무덤들도 있다.
암바리타 마을에는 왕의 돌궁전도 있다 전통가옥 앞에 있는 돌의자는 왕이 회의를 주관했던 탁자 주변에 있고 주민의 복지와 농경에 관계되는 문제를 토의했고 전쟁의 결정이나 죄의 심판도 했다.
◈ 시 피소-피소(Si piso-piso)
카로(Karo)고원에 있는 폭포는 매우 높은 곳에서 골짜기로 떨어진다.
◈ 프라팟(Prapat)
주관광지로 Prapat는 Toba호수의 북쪽 해안에 있다. 이곳에는 많은 호텔이 있고, 배, 수상스키, 수영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다. 말을 탈 수 있고 춤과 음악공연을 볼 수 있다. 광활한 공간이 호수 주변에 있으며 사모섬까지 정기적인 여객선이 있으며 개인 보트를 빌릴 수도 있다.
Toba호수는 크기가 1,707㎢이며 깊이는 450m이다. 이 호수는 화산의 폭발로 이루어진 것이다.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호수는 자연의 기적중 하나이다.
◈ 니아스 섬(Nias Island)
섬들중 가장 매력적인 Nias섬은 북부 수마트라의 남쪽해안에 있다. 니아스에는 아직도 그들의 전통문화를 유지하면서 고대의 건축양식을 보유하고 있는 마을이 있다.
가장 오래된 마을은 '태양의 언덕"이란 뜻의 바워마탈루오(Bawomataluo)로서 해발 400m에 있다, 나무기둥으로 세워진 회의장이 인상적이며 조각품으로 장식되어 있다. 힐리사마타노(Hilisamatano) 마을은 접근하기가 쉽다.
집은 왕의 집앞 광장을 둘러싸는 형태로 지어졌다. 광장에서는 갑옷과 투구 방패, 창으로 완전히 무장하고 전쟁춤을 춘다. 전통관습인 "돌 뛰어넘기"은 성년이 되려는 남자들이 시작하는데 전쟁을 위한 훈련이 지금까지도 방문객들에게 인기있다. 돌을 2m 높이로 쌓아 한번에 뛰어 넘는다.
니아스는 메단에서 하루종일 차를 타고 가면 처음으로 만나는 곳이고, 시볼가 (Sibolga)를 가로지르는 배로 갈 수도 있다.
파당에서 비볼가, 메단에서 구능시볼까지 지방 비행기가 있다.
◈ 시쿤터 공원(Si Kundur Park)
시 쿤더 위락공원은 랑캇에 있는 자연보호 지역이며 구능레우서(GunungLeuser)국립공원이기도하다. 동물들은 코끼리, 긴팔 원숭이, 사슴 등이 있다.
발리게(Balige), 이 곳은 전설적인 바탁의 통치자 시신가만가라쟈 12세가 묻힌 곳이다. 그는 1907년에 죽었는데 네덜란드의 침략에 대항해 싸운 민족 지도자이다. 발리게는 이캇으로도 유명하다. 근처의 라구보티 (Laguboti)마을은 나무조각과 동상으로 유명하다.
◈ 민속에술과 토산품
◈ 직조
사롱, 두건, 스톨을 위한 두꺼운 견옷감은 타파누리 고원 마을에서 짜여진다. 면으로 만들어지는 대부분이 수수한 색깔이다.
◈ 목각
나무판넬과 장식품이 조각되며 고전의 형식으로 채색되어 주로 기하학적인 디자인이다. 니아스섬의 조각품은 가벼운 나무를 사용하는 훌륭한 그림의 작은 동상 이 있다
사모서에 구슬장식품은 나무 또는 숫돼지의 어금니로 엮는다. 그것은 목걸이, 팔찌, 벨트로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