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자카르타 쇼핑몰에서 현대자동차와 떡복이 가 이끄는 한식한류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imauSumat…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242) 작성일22-10-27 11:12 조회69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자카르타 서부는 중국계들이 많이 살고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쇼핑몰에서 개를 데리고 다니는등 차별화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인도네시아는 여가시간을 쇼핑몰에서 원스톱으로 보낼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Food court 먹자촌을 모든 쇼핑몰에서 재단장 하고있습니다. 떡복이. 핫도그. 김밥등의 분식은 이제 일반화되가고 있으며 청기와. 본가등의 한식당은 회식과 가족외식의 장소로 자리잡아가고있습니다.
많은손님들을 유치하기 위해 쇼핑몰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벌이는데 요즘 시즌에는 “Wheel of Death” 죽음의 바퀴 서커스를 진행중입니다. 철제 원기둥 사자리를 돌리면서 곡예사들에 공중점프 등의 위험한 약션들을 하면서 밑에는 안전그물도 없어 보는 이들을 섬찟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메인로비에는 최근 급격히 오른 휘발유가격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들 영업이 최고조입니다. 그중 G20 정상회의에 제너시스 와 IONIQ 5 전기차를 공식지원하게된 현대자동차의 위상이 놀랍습니다.
인도네시아 1호로 출시한 CRETA 와 2호차 STARGAZER는 시장점유율을 높혀나가고 있어 그동안 장사절해오던 일본 완성차업계를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Nokia가 핸드폰 시장에서 밀려난것같은 위협입니다.
인도네시아 최고의 열대과일 두리안과 아보카도를 합친 식품이 푸드코트에서 유행중입니다. 우리동네 오시는 분들과 여러번 함께했는데 다들 반응이 좋습니다. 자카르타 오시면 두리안 아보카도 쥬스를 한번 맛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번 G20세계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하며 한류를 비롯한 우리기업들의 약진을 계속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