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인협회 | 재 인도네시아 한인문화예술 총연합회, 제10대 회장단 출범
페이지 정보
작성자 alennachoi2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5-03-22 16:12 조회251회 댓글0건본문
▲ (사진 위) 강아름 공연부회장, 김경애 감사, 김혜정 수석부회장, 오순옥 전시부회장, 최하진 사무국장
(사진 아래) 유은영 감사, 김준규 회장, 박의태 고문, 정방울 수석부회장
지난 3월 7일(금), 재 인도네시아 한인문화예술 총연합회(이하 문예총)이 2025년 상반기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제10대 회장단 및 임원진 취임식을 거행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김준규 회장이 제10대 문예총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으며, 앞으로 함께할 신임 임원진이 새롭게 선출되었다.
김준규 회장과 함께 문예총을 이끌어갈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 회장: 김준규(문인협회)
● 고문: 박의태(색소폰 동호회)
● 감사: 유은영(음악협회), 김경애(한지공예)
● 수석부회장: 정방울(무용단), 김혜정(기획부)
● 전시부회장: 오순옥(캘리협회)
● 공연부회장: 강아름(무용단)
● 사무국장: 최하진(문인협회, 캘리협회)
문예총은 현재 17개 단체, 약 250여 명의 회원과 함께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공연 및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인도네시아 한인 사회의 문화적 교류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 문예총은 코로나 이후 한인 문화예술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앞으로 더욱 폭넓고 역동적인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선언했다. 공연과 전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를 기획하여 한인 사회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현지 사회와도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 문예총 정기 총회 단체장 사진
새로 출범한 김준규 회장단 (재 인도네시아 문화예술 총연합회)은 2025년 제 8회 종합예술제를 기획 중이다. 한국과 인도네시아 양국에 문화예술을 교합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있다. 또한 제 2회 "1318 청소년예술 경연대회"를 부활시켜 인도네시아에 거주하고 있는 13살~18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코자 계획중에 있다.
김준규 회장은 취임사에서 “문예총이 단순한 예술 단체를 넘어, 한인 문화의 깊은 뿌리를 내리고 후대에 영감을 전하는 터전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강조했다.
그의 말처럼 문예총은 예술을 통해 한인 사회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의미 있는 유산을 남길 것을 다짐했다.
새로운 리더십과 함께 힘찬 도약을 준비하는 문예총!
다가올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각종 후원 및 연락은 최하진 사무국장을 통하면 된다. alennachoi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