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미국수학 영단어 무료강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학가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6-03-10 08:47 조회1,948회 댓글0건관련링크
- http://www.jolieap.com 229회 연결
본문
Title:미국수학 영단어 무료강의
NEW SAT 미국수학 영단어 무료강의 Basic) NEW SAT Words of SAT ⅠMath(1)(2)(3) 받으러 가기 > http://blog.naver.com/pigibank1031/220602097059
NEW SAT 가 더 쉽게 느껴질 학생 VS 어렵게 느껴질 학생의 케이스를 비교해보고 본인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 살펴보자.
NEW SAT 가 더 쉬워졌나?
변화는 늘 두렵다. SAT 시험 자체도 녹록치 않은데 NEW SAT 라니..
그나마 희소식은, 새롭게 바뀐 SAT 가 어떤 학생들에게는 더 쉽게 느껴질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이다. SAT 가 기존에 비해 조금 더 쉽다고 생각 될 수 있는 요건이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살펴보자.
전반적인 SAT 시험의 변화
. NEW SAT 는 1600점 만점이다.
. reading 과 writing 섹션은 하나로 합쳐져 800점 만점이 되었다.
. 5지선다가 아닌 4지 선다로 바뀌었다.
. 4개의 큰 섹션으로 나뉘어 진다. Reading, writing, 계산기를 쓸 수 있는 math, 계산기를 쓸 수 없는 math.
READING 에서 변화된 점
. sentence completion 문제가 없다. 모두 passage 베이스다,.
. 연결 문제로, 그 바로 전 문제의 해답에 대해 문맥적 근거를 찾는 문제가 출제된다.
. 데이터 분석 문제 출제- 챠트를 읽고 그래프를 보고 글을 읽고 푸는 문제가 출제.
. 같은 주제 순서로 출제된다. 하나의 지문은 US 나 world literature 를 다루고, 두 지문은 history 와 social studies 를 다룬다. 그리고 두 지문은 science 를 다룬다.
Writing 에서 변화된 점
. 단순한 문장에서 벗어나 좀 더 긴 지문에서 모든 문제가 출제된다.
. 라이팅 스타일이 더 중요해진다. 패러그래프의 구조와 논리적 흐름의 연관성이 더 중요해졌다.
. 데이터 분석 문제가 출제된다.
Essay 에서 변화된 점
. 선택사항이 되었다.
. 50분 동안 쓴다.
. 지문을 읽고 주장을 분석해야 한다. 자기주장만을 쓰던 시험은 이제 더 이상 아니다.
. 에세이 점수가 reading 과 writing 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Math 에서 면화된 점
. 삼각함수 기본이 출제된다.
. 한 파트 이상을 다루는 문제가 출제된다.
. 실제 상황과 연관성있는 문제가 출제되고 함정에 빠뜨리려는 문제는 이전 시험보다 덜하다.
. 계산기를 쓸 수 없는 섹션이 있다.
전반적인 NEW SAT 의 변화를 살펴 보았다. 그렇다면 어떤 학생들이 NEW SAT 를 더 쉽다고 느끼게 될까?
1.중구난방으로 출제되던 섹션이 순서를 가지고 일관되게 출제된다.
기존 SAT 에서 학생들이 난해하다고 느꼈을 점 중 하나이다. 어떤 섹션이 어떻게 출제될 지 모르는 가운데 Reading 을 풀다 곧 이어 Math 를 풀다 그 다음에는 또 Reading 을 풀어야만 했다. NEW SAT 는 순서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다음에 어떤 섹션의 문제를 풀게 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다.
2.실생활에 사용되지 않던 어려운 단어의 출제 비중이 낮아졌다.
Sentence completion 문제에서 우리를 괴롭혔던 골치아픈 보카 들이 사라졌다. 독립적으로 단어를 출제하기 보다는 문맥상에서 유추하는 문제가 출제될 것이다. 단어의 의미를 문장 속에서 파악하고 문맥의 흐름으로 단어의 의미를 추이할 수 있다. 다소 어려운 단어이지만 곧잘 쓰이는 단어가 출제된다.
3. Reading 섹션을 계획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리딩섹션에서 출제되는 분야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 준비를 하기가 수월해진다. 가령
Science 지문을 건너 뛰고 ( 그 분야에 자신있다면) 다른 어려운 지문부터 먼저 풀 수 있겠다.
4. 에세이가 선택사항
글쓰기에 유독 취약한 학생들이 있다. 그런 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이다. 허나 에세이를 포함해서 시험 보기를 권하는 대학도 있기 때문에 ( 요구사항이 그러하다면) 그 경우에는 선택해서 봐야 한다.
NEW SAT 의 에세이분야는 다른 섹션과 완전히 독립적으로 채점되기 때문에 부담도 덜하다. 25분이아닌 50분 동안 글을 쓰게 되므로 제한된 시간 내에 초안잡기가 부담스러운 학생들에게도 좋은 소식이다.
5. 실용적이다.
기존 SAT writing 섹션에서는 작은 문법오류문제가 출제되었다. 새 SAT 에서는 하이스쿨에서 배우는 글쓰기 스킬과 연관지어 볼 수 있는 시험문제가 출제된다.
6.꼬아내기보다 직설적이다.
답을 찾아내기가 명확해 진다. 함정을 파놓고 기다리는 문제가 기존 SAT 에 비해 현저히 적어졌다.
7. Math 와 Science 에 자신있다면 유리할 것이다.
Math 의 비중이 1/3 에서 1/2 가 되었다. 과학 배경상식이 있으면 좀 더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문제들도 출제 된다. 고로 영어보다 과학이나 수학 부문에 더 자신있는 학생에겐 NEW SAT 가 더 유리할 수 있겠다.
8. 보카가 자신없는 학생
무작정 보카를 외우는 데 진절머리가 난 학생이라면 NEW SAT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으니 ( 하지만 어느정도의 단어 암기는 필수적이다.) 좀 더 쉬이 느껴질 것이다.
9. 리딩에 자신있어야 한다.
리딩 라이팅 섹션이 지문을 바탕으로 출제되므로 리딩 스킬이 더 많이 요구되게 되었다.
속독을 하는 학생이라면 더 유리하겠다.
되려 NEW SAT 가 더 어렵게 느껴 질 거라 생각되는 케이스들도 있다.
그 이유를 한 번 알아보자.
1. 보카를 외워서 점수받기가 어렵다.
NEW SAT 의 큰 변화 중 하나가 바로 문장 채우기 문제가 없어진다는 점인데, 컬리지보드는 애매모호한 보카들을 덜 강조하는 식으로 문제를 바꾸었다. 사실 고등학교 이 후 거의 쓰이지 않는 이러한 단어들을 제외시키는 것은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를 출제하겠다라고 하는 NEW SAT 의 의도와 맞아떨어진다. 새 SAT 시험에서는 문장 속에서 문맥을 통해 단어를 유추하는 문제가 출제된다. 즉 문맥에 맞는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묻는다.
고로 이러한 포맷에서는 SAT 워드를 무조건 외워서 받을 수 있었던 점수는 더 이상 기대하기 어렵다. 전반적인 리딩 능력과 단어의 다양한 의미와 쓰임새에 대해 공부 해야 한다. 문장 채우기 문제를 단어를 외우면서 준비했던 학생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있겠다.
<strong> </strong>
2. 리딩 문제에서 도미노로 망할 수 있다.
리딩섹션에서 찍어서 곧잘 맞추던 학생들은 이제는 제대로 읽고 답을 골라야 한다. 리딩 문제에서 한 문제를 풀고, 그 다음문제는 바로 그 전 문제의 답이 왜 그것인지를 찾아내는 'find evidence'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이다. 도미노 효과가 되는데 만약 첫 번째 문제를 틀린다면 그 다음문제도 틀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첫 문제를 어떻게든 맞췄지만 그 다음문제를 틀리게 추론할 수 있다. 첫 문제를 제대로 맞추었다면 그 다음문제가 쉽게 느껴지겠지만, 첫 문제를 애매모호하게 맞췄다면 그 다음문제 또한 그와 관련된 문제로, 전반적으로 시험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우리는 연속된 문제를 자신없게 풀면, 이 시험이 어렵다고 결론내리기 쉽다.
3. 리딩이 많다.
new sat 시험은 기존 sat 에 비해 리딩의 포션이 더 크다 모든 리딩문제는 지문과 연결되어 있다. writing 문제의 경우에도 별도의 한 문장이 아닌 연결된 문장과 문단에서 찾아내는 문제가 출제된다. 에세이도 리딩에 더 비중을 두어 지문의 주장을 분석하여 이에 대해 적는 내용이 출제된다.
4. 에세이가 쉽지않다.
에세이가 많은 부분에서 바뀌었다. 이전의 에세이가 자신의 주장에 예시를 더해 보완하는 식으로 적었다면 이제는 저자의 주장을 분석하는 에세이를 적어야 한다.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던 에세이가 비교적 다룰 수 있는 내용과 단어의 선택이 풍부했다면 이제는 선택의 폭이 좁아지게 되었다. 이것도 저것도 답이 될 수 있다의 의견의 문제가 아닌, 비교적 맞고 틀리고가 분명해 진 에세이 형식이 되었다.
5. 데이터 분석 문제
new sat 는 리딩과 라이팅 섹션에서도 그래프 분석을 해야 한다. 그래서 그래프나 표를 분석하기 어려워 하는 학생들은 데이터를 분석해서 푸는 문제를 부담스럽게 생각할 수 있다. 허나 이런 패턴은 크게 예상치를 벗어나지 않으므로 충분히 연습을 하면 더 쉬이 풀 수 있다.
결론
학생이 만약 외워서 시험치는 것이 편한 학생이라면 new sat 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또한 리딩 속도가 늦은 학생이라면 시험 전반이 리딩으로 이루어진 new sat 가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act english and reading 섹션 문제로 연습하면 좋겠다. act 영어 파트가 new sat writing 섹션과 유사하게 문장에 베이스를 둔 문제가 출제된다. 리딩 스피드를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수학과 과학에서 다루는 토픽들에 자신이 없다면 new sat 가 더 어렵게 느낄 수 있다.ACT 수학 시험으로 연습을 해 볼 수 있는데 trigonometry 문제의 경우 act 와 유사하게 직설적으로 묻는 문제가 출제된다.
NEW SAT 에서 고득점을 받고싶은 학생
체계적으로 SAT 수학을 학습하고 싶은 학생
NEW SAT 수학에서 다루는 모든 내용을 학습하고 싶은 학생을
초대합니다.
[졸리와함께하는AP교실] www.jolie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