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e-VISA 시스템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컨설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9.♡.41.38) 작성일20-11-14 14:18 조회2,443회 댓글0건본문
인도네시아 e-VISA 안내
2020년 11월 12일
안녕하십니까?
한국컨설팅의 대표 서병환 입니다.
현재 코로나 상황에 따른
인도네시아 최초 입국을 위한 비자에 관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그 동안 한시적으로 진행되던
투자청(PENDUKUNG BKPM)특별 입국 허가 제도가 폐지되고
e-visa(비자승인서)제도가 새롭게 시행 되었습니다.
e-visa 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한국에서 비자승인서인 비자스티커를 받기 위해 한국 영사과를 갈 필요가 없어진 것 입니다.
기존에 영사과에 납부하던 영사과 비자 발급 수수료(상용비자 50$)와 기타 비자 비용 등 모든 비용을 인도네시아에서 선납하고 진행하게 되며 진행기간은 대략 최소 3 일 내외에 완성한 e-visa서류와 PCR 검사내역만 준비하시어 인도네시아에 입국 하시면 됩니다.
아래 상세 내역을 참고 하시고 또한 코로나로 인하여 국가 간 관련규정이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므로,
새로운 규정과 내용을 항상 숙지하시고 궁금 하신 건 저희 한국 컨설팅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e-visa 전체 진행 절차:
1. 서류준비 2. e-visa 진행완료 3. PCR-검사,건강진단서 4. 인도네시아입국
2. e-visa의 특징: 비자 승인서인 e-visa 텔렉스가 발행되면 e-visa 소지 후 인니
입국, 이전처럼 주한 인도네시아 방문하여, 비자 스티커를 받는 절차 한시적으로 생략( 주한인니
영사과에 납부 하던 비자 수수료인 상용비자 US 50$과 기타 비자비용은 인도네시아에서 선납후 진행)
3. 상용비자 B211A 는 목적에 따라서 1~2달 체류 가능하고, 이후 상황에 따라서 한달 씩 1~2회 연장가능, 다만 상용비자는 일을 허가나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비자가 아니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준비 할 것:
인도네시아 회사 스폰서 서류 준비 후 진행(근무일수로 3일 내외 소요)
1. 신청서- Permohonan
2. 회사정관 및 수정본- Akta Pendirian dan Perubahan
3. 회사등기 및 수정본- Pengesahan Akta Pendirian dan Perubahan
4. 회사세무등록증- NPWP Badan ( Kartu dan SKT )
5. 사업허가서- NIB(OSS)
6. 제조업 허가서- Izin Usaha Industri / Tanda Daftar Industri
7. 이사진, 직원 신분증- Data Direktur , staff: KTP / ( ITAS & Passpor )
한국에서 준비 할 것:
8. 직원 여권, 명함 - passport color scan 2~3pages, KARTU NAMA
9. 은행잔액확인서- 인니회사나 개인, 잔액 최소 3백만원(은퇴비자제외)
전체 상세 진행 절차:
1. 서류준비 – 현지 스폰서 회사의 서류와 개인서류를 준비(비용 납부 진행)
2. 비자접수 - e-visa 접수, 완료(평균 근무일수로 3일 내외 소요)
3. 입국 전 준비 사항– 인도네시아 입국 3일 전, 발행된 PCR 음성검사,
건강진단서(발열, 기침, 호흡기증상이 없고 “여행에 적합 함” 문구 필수기재)
4. 인도네시아 입국 - 항공 티켓 확인, 예약(각 국가와 코로나 상황 등에 따른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으므로 모든 절차가 완료 된 후 티켓구매)
l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안내:
전화번호: 02-2224 9000, 783 5675/7, 핫라인 (010-5394-2546)
(+82) -02-7804-280, seoul.kbri@kemlu.go.id
한국컨설팅 대표전화: 021 5577 6454 , 대표 메일: ptgcc@daum,net
한국인담당: 대표 서병환 0811 876 204(카톡 kitas) 직통:021,5514 891
송재영이사: 0812 9528 742
현지인 담당자:
투자청담당: PAK SANTO 08777 1195 150
비자담당문의: BU YANTI, 0811 915 6564, PAK AGUS 0812 9391 514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