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폐기물 소각 발전소 공식출범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imauSumat…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5.19) 작성일21-05-08 17:42 조회93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인도네시아는 대통령 은 스마랑 시장 시절부터 쓰레기 처리와 에너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수 있는 소각발전소에 대하여 큰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든 성사시켜보려고 갖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대통령이 된 후에도 'Perpress 35/ 2018' 대통령 령을 발효시켜 인도네시아 주요 12개 도시에 소각발전소 개발을 지시하였으며 2019년에는 ESDM 에너지자원부, PLN 전력청, 지방정부 임원진들을 모아서 실제로 운영되지 않는것에 대한 강한 질책을 하였습니다. 드디어 2021년 5월 6일 발전소 현장에서 인도네시아 최초 소각발전소를 공식출범시켰습니다.
조코위 대통령은 공식행사에서 그동안 쓰레기 처리비용, 지방정부의 협조, 전력구매 단가등 온갖 어려움을 헤쳐나와 마침내 운영을 성공시킨 관련자들에게 깊을 감사를 표시하였습니다.
PSEL(Pengolah Sampah menjadi Energy Listrik 폐기물 에서 전기 에너지로) 사업은 점점 발전해가는 도시에서 페기물 처리장소가 부족해지고 신재생에너지 의무사용 정부정책에 부흥하는 최고의 대안입니다.
수라바야에서 현재 발생하는 폐기물은 약 1500톤이며 현재처리용량은 하루 600톤 처리하여 2 MW 발전을 하고 있으며 향후 1000톤을 운용하여 총 9MW 발전용량으로 진화할것입니다.
PLTSa(Pembangkit Listrik Tenaga Sampah 폐기물 발전소) 사업은 지방정부 환경청 (DKRTH Dinas Kebersihan dan Ruang Terbuka Hijau) 와 협력하여 진행합니다.
TPA (Tempat Pembuangan Akhir 쓰레기 하치장) 도 이곳에서 관장합니다.
BAPPENAS 국가개발기획청에서는 소각발전소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긴급승인 및 전력구매단가에 쓰레기 처리비용까지 합하여 추가 지불하는 방식으로 외국의 투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