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금·구리 광산 붕괴, 28명 사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nyonyale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3-05-23 23:06 조회9,912회 댓글2건
게시글 링크복사 : http://www.indoweb.org/316637
본문
세계 2위 구리광산, 생산 중단 장기화 가능성
미국의 대형 광업회사 프리포트-맥모란이 운영하는 인도네시아 파푸아주 그래스버그 금동광산 붕괴사고로 매몰된 28명이 모두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인도네시아 언론은 22일 구조팀이 전날 그래스버그 광산의 붕괴한 지하 갱도 내 교육시설에서 시신 8구를 수습, 사망자가 모두 28명으로 늘었다고 보도했다.
프리포트사는 리처드 애드커슨 프리포트-맥모란 최고경영자가 사고 현장을 찾아 희생자를 위로한데 이어 이날 하루를 희생자 추모의 날로 정하고 파푸아와 자카르타에서 추모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 광산에서는 지난 14일 강의실 등 교육시설로 활용돼온 갱도가 무너져 안에서 안전교육을 받던 노동자 38명이 갇혔다. 사고 직후 10명은 탈출하거나 구조돼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좋아요 0
댓글목록
워니짱님의 댓글
워니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런일이 있었네요...^^ 조심해야지
한국분이 외지 슬라웨시 북부에 섬들을 다니며 광산케는 분이 많더라구요...
아주 조심해야겠네요...^^
미림님의 댓글
미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프리포트사가 금을 목적으로 칼리만탄 땅을 사들이기 시작했습니다. 파푸아의 사례와 같이 안좋은일이 반복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현지인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