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텔콤 스피디 관련 정보 드립니다. - 텔콤 및 텔콤셀 대리점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Ju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6.♡.17.28) 작성일16-05-25 16:45 조회2,176회 댓글4건본문
안녕하세요? 타키온 인도 입니다.
교민분들께서 텔콤 스피디 문제로 고생이 많으시네요.
저희 회사는 텔콤 및 텔콤셀 대리점을 하고 있는 회사이고, 약 10년 넘게 텔콤 그룹과 일하고 있습니다. 말씀대로 문제점 많은 국영통신 회사 입니다.
교민 분들께 몇가지 정보 드리고자 몇자 적어 봅니다.
먼저, 텔콤은 전화와 인터넷을 담당하는 구,한국통신 같은 회사이고요
텔콤셀은 SK텔레콤 같은 모바일 통신 회사 입니다. 물론 텔콤셀도 국영 통신 기업이구요
이 두 회사를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십니다.
두번째, 텔콤 그룹은 현재,, 인디홈이라는 FTTH 라는 광케이블 서비스를 전 인도네시아 지역에 확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카르타에서 땅 파서 공사하는 일들은 거의 모두 광케이블 작업이라 보시면 됩니다.
국영회사이다 보니 많이 복지부동합니다. 가입자는 전 인도네시아 350만 가입자가 넘었습니다.
3~5년 이내에 자카르타 전체 광망인 인디홈 상품이 설치 가능해 지리라 생각 됩니다.
광망의 장점은 빠르고 안정적이며,, 전화선 서비스 보다는 백배 천배 안정적입니다.
이럴 경우, 현재 인디홈이 되는 곳은 가장 낮은 10MB 가 30만 루피아 수준입니다.
가격은 더 떨어질 확률이 큽니다.
현재100 메가의 경우 185만 루피아 수준이 됩니다.
일부 저희 고객들 중에 이미 100 메가 사용하시는 고객들도 있습니다.
많은 교민 분들이 저희 회사를 통해서 스피디를 가입하시기도 하고, 텔콤 전화국에 직접 신청하여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텔콤에 직접 신청하신 고객분들은 저희가 도움을 드리려고 해도 드릴 수가 없습니다. 기 가입자 데이타를 건드릴 수도 없고, 혹시나 잘못 저희가 변경 혹은 푸쉬하면,, 페널티 받을 수도 있구요. (타 대리점 보호 차원이라는데,,이해 안됩니다만)
저희를 통해서 가입하신 분들은 저희가 케어해드리지만,, 아무래도 텔콤 전화국과 연계해서 일을 하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렇지만,,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퍼스트 미디어는 케이블 인터넷 입니다.
텔콤 스피디는 현재는 전화선을 이용하지만, 인디홈 상품은 전화선 + 광케이블 입니다.
퍼스트 미디어는 동축케이블을 이용한 케이블 티비 선에 인터넷을 실어서 서비스 하는 방식입니다.
비즈넷은 자카르타 인근 지역에 광케이블을 깔고, 거기에서 여러가지 방식으로 밴드위스를 나눠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텔콤은 공룡기업이고,, 350만 가입자 이상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비즈넷이나 퍼스트 미디어 같이 10~30만 가입자를 가지고 있는 ISP(internet service provider)에는 전혀 경쟁상대로 인식하지도 않고,, 별로 신경도 안씁니다.
텔콤 스피디 서비스는 현재 전화선에서 광케이블로 변경되는 과도기에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전화선만 이용해야하는,, 광케이블이 안 깔린 지역은 잦은 문제들이 생기는데
기본적으로 교민댁 혹은 교민 회사에서 참고 기다리는 수 밖에는 없구요. 꾸준히 전화해서 문제점을 확인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회사 통해서 가입하시라 말씀 드리는 것도 아니고요.
그리고, 정말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는 가까운 텔콤 프라자 직접 가셔서 컴플레인을 하면
요금 인하 및 요금 안내시는 경우도 가능합니다.
아직은 많은 부분이 아날로그 방식인 나라가 인도네시아 입니다. ^^
텔콤 스피디 이외에 다른 인터넷 서비스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자카르타 여러 지역이 텔콤 스피디만 되는곳이 많습니다.
절대 텔콤을 두둔하는 게 아니라,,
교민 분들에게 인도네시아 인터넷 관련 정보와 대처 방법을 말씀 드리는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현재도 가장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끌러빠가딩 모이 와 가딩 리조트 등
기타 구눙 스다유 그룹이 관리회사로 바뀐 아파트는 현재 계약자가,, 구눙스다유 그룹의 IT 자회사인 Circle One 이라는 회사가 관리하게끔 계약 되었습니다.
그래서, 텔콤도 서클원과 같이 일해야 하고, 저희같은 대리점은 더 이상 가입자를 받지도 못하고, 관리도 못해 드립니다. 대신 기존 저희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기존 저희 고객들은 해지하시기 전까지는 문제 생길 경우, 저희 회사에 전화하시면, 텔콤에 신고해서, 텔콤이 서클원과 같이 A/S 해주는 방식으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서클원과의 협업이 원할치는 않습니다.
이상 텔콤 서비스 관련 정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bego님의 댓글
beg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39.♡.235.43 작성일
저희가게(루꼬)텔콤스피디를 쓰고있는데, 전화 인터넷 tv 같이되는것.
인터넷속도가 아예 안나오고 tv도 안나오는데 좋은방법 없나요 ?
SydKor님의 댓글
SydKo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4.♡.128.71 작성일
아니 텔콤이 공룡기업이라서 서비스가 늦어도 이해 해 달라는거임? 말하는 내용이 먼 횡설수설...
글을 올리신분은 텔콤 서비스가 엉망이라고 올린 글인데 비즈넷과 퍼스트 미디어가 너무 코딲지만해 비교가 않되는데 서비스는 늦다 이거임? 그렇게 공룡이면 서비스도 공룡처럼 많이 신속히 해야 하는거 아니가염???
먼 소릴 하는지 참나!
SJSJ님의 댓글
SJSJ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03.♡.65.178 작성일Jun님의 댓글
Ju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4.♡.30.234 작성일
제 메일주소로 집주소 영문으로 그리고 집전화번호 알려주세요. 인디홈은 광이긴 합니다만. 아파트에서 집까지 내부는 전화선 이용합니다. 전화번호가 없으면 신청 불가 이구요. 물론 전화번호는 관리사무소에 신청 가능합니다. 전화국에 보나비스타 인디홈 돠는지 확인해 드리죠
Ceo@tachyonindo.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