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인 수준에서 테니스 잘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3-10-24 11:48 조회9,053회 댓글1건
게시글 링크복사 : http://www.indoweb.org/338528
본문
1. 세게 친다는 생각보다는 스윙을 끝까지 한다.
힘을 빼고 공을 밀어준다는 생각으로 스윙을 하는 것이다.
2. 공을 끝까지 본다.
상대편의 빈곳을 너무 볼 필요는 없다. 공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3. 여유를 가지고 친다.
준비 자세를 빨리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공을 베이스라인 깊숙이 보내도록 노력한다.
센 공보다 긴 공이 발리 하는 사람입장에서 힘들고 상대편이 스트로크하기도 까다롭다.
긴 공을 치기 위해서는 드라이브를 걸어야 되며 드라이브를 걸어야 네트에 걸릴 확률이 줄고 긴 공이 된다. 드라이브를 건다는 것은 공을 긁듯이 쳐 올려야 하는 것입니다.
5. 상대방이 실수할 때를 기다린다. 한방에 상대방을 무너뜨린다는 생각을 버리고 그냥 가볍게 길게 넘겨주다보면 상대방이 실수 할 것이다. 테니스는 넘기기 시합임을 명심한 다.
6. 몸을 절대적으로 낮추어야 한다, 앉아서 친다고 생각할 정도로 낮춘다. 이것이 어려우면 나가는 발을 구부리는 정도라도 한다.
7. 항상 네트로 대쉬하는 습관을 가진다. 동호인의 경기라 해도 테니스에서 복식경기는 네트점령싸움이다. 서브나 리턴 후 두 번 전진한다. 처음 서비스 라인까지 전진하여 하프발리를 하고 두번째 전진하여 최종적으로 네트로 돌진한다.
8. 백핸드는 포핸드보다 타점이 앞이라는 것을 염두에 둔다. 따라서 백핸드는 그 만큼 여유 있는 준비가 필요하다.
9. 강하게 치기 위해서는 타점을 최대한 앞에 두고 볼에 밀리지 않도록 한다.
10. 백 슬라이스는 발리 하는 기분으로 공을 원하는 곳으로 보낸다. 깎는 것은 슬라이스가 절대 아니며 두껍게 밀고나가는 것이 슬라이스다. 몸을 옆으로 돌려서 앞으로 기울이며 백 발리 하는 느낌으로 한다.
11. 스윙은 의도적으로 작게 당기고(테이크 백) 크게 휘두르는 것이 올바른 스윙이다.
12. 2박자로 리듬을 찾는다. 상대편이 치는 순간 하나 내가 칠 때 둘로 하면 빨리 칠 수 있 다.
13. 포핸드 발리는 중앙을 손바닥으로 미는 느낌을 갖는다.
14. 하프발리, 스매싱, 로브는 강하게 하기 보다는 원하는 곳으로 보내는 것에 중점을 둔다.
15. 발리는 강하게 휘두르기보다 코스로 보내는 것이며 깊게 치려고 노력하되 코스를 보고 가볍게 충분히 잡아서 치도록 하고 절대 실수 하면 안된다.
16. 테니스는 리듬이다. 상대편이 강하게 치면 약으로, 약하게 치면 강으로 변화를 주면서 친다. 상대편이 강하게 친다고 내가 강하게 치는 것이 꼭 좋은 것은 아니다.
17. 스트록마다 같은 속도, 같은 구질의 공을 고집하지 마라.
18. 게임에서 꼭 빈 공간만을 노릴 필요는 없다. 오히려 다운 더 미들, 발목, 머리 뒤를 노리는 것이 유리하다.
19. 발을 부지런히 계속 움직여야 한다. 가많이 서있지 마라.
20. 첫 번 째 서브의 확률을 높이고 두 번 째 서브는 깊고 높은 바운드를 가진 스핀서브로 백 쪽으로 보내라. 첫서브 후에는 무조건 네트로 달려가라.
21. 자기 마인드 콘트롤이 중요하다. 볼을 끝까지 보자.' '나는 라는 잘 할 수 있다.'라는 혼잣말을 하면 동작에 대해서 자신이 넘치고 볼을 끝까지 보고, 잘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지게 된다.
26. 백핸드는 공에 회전을 걸어 컨트롤한다.
순 크로스는 톱스핀, 역 크로스는 사이드 스핀의 언더스핀을 건다.
27. 절대로 네트에 공을 치지마라.
28. 절대로 공을 플랫으로 치지마라.
29. 절대로 더블 폴트를 하지마라.
30. 절대로 공을 있는 힘껏 치지마라.
31. 베이스라인이나 그 근처에 얼쩡거리지 마라.
32. 리턴을 다운 더 라인으로 보내지 마라.
33. 짧은 공이 아니라면 다운 더 라인을 치지마라.
34. 절대로 가만히 서있지 마라.
35. 공을 다섯 번 칠 때까지 실수하지 마라.
36. 그립이 찢어지거나, 젖거나, 깨진 상태로 게임하지 마라.
37. 몸 먼저 회전 절대 금지한다.
38. 포핸드와 백핸드시 스윙을 끝까지 하라 스윙을 하면 자연스럽게 허리는 돌아간다.
39. 서브에서 공을 너무 높게 하지 말고 어깨와 팔목을 90도를 타격전까지 유지한다.
40. 서브는 연습만 죽자고 한다고 잘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생각을 하고 넣는다.
댓글목록
인니발리님의 댓글
인니발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간만에 들어 왔는데, 진짜 정답 중의 정답입니다.
이중에 몇개나 본인이 게임중 생각할 수 있는지, 그 생각을 하더라도 생각대로 실천할 수 있는지에 따라
동호인의 레벨이 정해집니다.
이해가 안되면 외우기라도 해야 합니다. 그도 안되면 걍 지금 그대로 평생 치면 되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