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폴트를 줄이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돌도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9-15 10:46 조회1,740회 댓글0건본문
모든 무림인들의 진검승부는 서비스가 비롯되어야 인플레이 상태가 된다.
서비스를 단어뜻 그대로 서비스 개념에서 넘겨 준다면 그것은 상대에게 선방을 먼저 시도 하라는 뜻이 되고 나는 수비를 준비하게 된다 ( 아마추어 초급 무림 세계 )
그러나, 세외 프로 살수들은 다르다는 것을 진검승부 대전을 보면 알수 있다. 공격의 시작이므로 공격이다.
내공이 부족한 초급자들이 나름 강한 표창날리기를 의식하여 곧장 더블폴트를 범하곤 한다. .... 줄이는 방법은 ?
[ 더블폴트 줄이는 방법 비급 구결 ]
1. 첫서브를 넣어라
2. 서비스 루틴을 만들어라 ( 한결같은 서비스 동작으로 자신만의 리듬과 패턴 )
3. 토스를 일정하게 하라
4. 스윙을 끝까지 하라 ( 더블폴트에 대한 두려움에 제스윙을 못하는 사람은 첫서브때보다 더 강하게 스윙 해보자)
[ 서브의 성공율을 높이기 위하여....]
1. 서브는 1번이라는 마인드를 가져라 ( 더욱 신중하고 집중하라 - 자신만의 리듬과 패턴 )
* 표창을 날려 상대에게 내상을 주기위해서는 서브는 기회가 2번이다
왜 2번일까 ? ...... 그만큼 어렵고 힘들기 때문이다. 그이유는 공격하려니까 마인드의 밸런스와 자세 밸런스가 흐트러지기 때문이다. ( 강하게 넣어야 한다고 생각한 욕심의 마인드는 절대 강하게 넣을 수 없고 밸런스가 무너져 늘 폴트가 될 확률이 많다 )
2. 불필요한 다운스윙 ( 테이크백이 샷의 성공을 좌우한다 )
* 현대테니스에서는 테이크백이 작다. 토스와 동시에 라켓헤드가 가슴앞에서 어깨위로 올라가는 간결함 추구하는 추세
3. 오른발 문제 ( 오른손잡이 경우)
* 서브 스텐스에서 발을 모으던 벌리던 그리 중요하지 않지만 두발 간격이 점프하기 좋은 약 20~30cm (밸런스)
4. 서비스는 내전에 있다.(강력한 서브)
* 내공이 약한 초급이라도 약하게 느린내전이라도 시도하여야 한다 ( 무리시 내상위험 )
5. 토스 : 강조 + 강조 + ....+ ( 일정한 토스는 핵심이다 )
* 토스는 독립적동작으로 하며 무릎이나 신체를 이용한 토스업을 하지마라
* 토스업에도 테이크백 동작이 있다. 이것을 크게하하자. (정확한 토스를 위하여 )
6. 체중이동은 최초로 앞발에 체중을 싣고 앞 -뒤 -앞으로 이동하면 움직임이 유연해 진다
7. 사이드가 바뀌면 스텐스도 바뀐다.
* 듀스사이드와 애드사이드에서 치는 방향은 20도 정도 바뀐다. 따라서 그것에 맞추어 스텐스의 방향을 결정해야한다
( 오른쪽 네트 지주대와 왼발 앞꿈치와의 관계로 자신만의 스텐스각을 익혀두는 것도 한 방법이다 )
8. 서브시 왼손의 역활에 대하여 이해하자 ( 포핸드와 백핸드 스트로크 왼손의 역활 도 있다 )
1) 토스업에서는 팔꿈치를 편다
2) 배꼽 높이에서 볼을 올리기 시작한다
3) 손바닥을 뒤집어 사다리를 탄다 ( 임팩트로 가는 스윙시 )
4) 임팩트에서는 의식적으로 왼손을 감싸 안는다
5) 임팩트 순간에는 반드시 왼손을 몸 안쪽으로 가지고 오도록 한다
[서브/볼이 네트에 많이 걸리는 이유]
1. 라켓을 충분히 휘두르지 않기 때문.... 즉 심리적 위축 ( 회전을 충분히 걸수 있는사람은 네트위 1m이내를 통과 할 수 있도록 칠 수 있으면 된다 ( 제대로 회전을 걸고 네트를 넘겨라 )
2. 원인
1) 토스가 전반적으로 앞 ( 지나치게 앞이면 누르는 모양의 임팩트)
- 토스가 나쁜것이 아니라 신체가 앞으로 가지 않는 것이 원이이 되는 경우이다
2) 볼이 긁히고 있다.
-볼을 긁듯이 치면 볼이 앞으로 나가는 힘이 약해 네트에 걸리기 쉽다.
[ 고수와 하수의 서브 차이 - 라켓헤드중심 ]
1. 임팩트전 라켓모양
* 하수는 라켓타면이 하늘을 향하고 있어서 임팩트전에 힘이 분산되어 빠른 라켓헤드스피드를 올릴수없다
* 프로는 라켓버트가 볼을 가르키고 에지가 올라와 팔의 내전으로 라켓면 터닝 동작으로 정확하고 강한 임팩트
2. 라켓헤드 스피드
* 서브원리는 투구동작과 같다 ( 프로들의 팔꿈치 리드 동작을 잘 보자 )
* 하반신의 파워를 충분히 살린 서브 ( 무릎굽힘과 턴 )
[기타 구결 ]
1. 손목을 이용한 구질의 변화 - 임팩트에서 손등을 꺾으면 플랫을 치기 쉽고 , 손바닥쪽을 구부리면 스핀을 치기쉽다
( 무리하게 꺾는 것은 아니다..... 일정한 범위내에서 -자신만의 감 )
2. 회전을 걸기위한 비결로서 임팩트시 어깨의 기울기도 회전종류와 크게 관련이 있다
많이 기울면 톱스핀, 작으면 슬라이스치기가 좋다 (플랫은 두경우 다 칠수 있다)
3. 손목은 유연하게 해야 하나 너무 유연하면 좋은 스윙을 할 수 없다 ( 회내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
* 현대서브에서는 손목의 유연성에 대하여서 과거의 비해 별로 고려 하지 않는다 ( 내전을 강조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