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news

  • FAQ
  • 현재접속자 (1379)
  • 최신글
로그인/회원가입
리스트로
이전
다음

제3회 한-인니 미디어 설치미술전 개최

한인뉴스2015.09.17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김석기)은 인도네시아 갤리러 협회와 협력하여 북부 자카르타 복합 문화예술 공간 Art: 1 갤러리에서 제3회 한-인니 미디어 설치미술 전시회 ‘새로 운.미래 (New.Future)’전을 8월 21일부터 9월 6일까지 개최했다. 한-인니 미디어 설치전은 지난 2013년 한-인니 외교수립 4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전시회로 올 해 3회째를 맞이 하였으며 올해는 인도네시아 갤 러리협회와 공동 주관, 개최됐다.

한-인니 양국 작가 19인이 참여한 본 전시에서 Eldwin Pradipta 작가는 발리 관광문화를 비디오 애니메이션을 통해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 이며 한국의 유현미 작가는 세계의 미술관을 회 화화한 입체적인 작품을 선보이는 등 양국의 개성 넘치는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 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8월 21일 오후 7시에 시작될 개막식에는 조태영 대한민국 대사, Edwin인니 갤러리협회장 등 양 국 주요 인사들과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유현미 작가의 개막 축하공연이 있었다.

이번 전시회를 주관한 한국문화원 김석기 원장 은‘디지털 작품이라 원거리 운송의 부담이 적고 우리 기업 첨단 디스플레이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윈-윈 효과를 생각하며 시작했는데 새롭게 발전 하는 분야라 인니 언론과 미술인들의 관심이 높으 며 본 전시회를 통해 최신 기술을 접목한 다채로 운 양국의 미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 전시는 인도네시아 미술전문잡지 Sarasvati Art 4페이지에 기획 기사가 이미 게재되는 증 관 심이 높아 인도네시아 미술 애호가들에게 우리 미 술의 새로운 면모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 로 기대된다.

* 한-인니 설치미술전 개요
2013년 한-인니 외교수립 4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제 1회 전시는“생활속의 협상 (Ordinary Negotiation)”이라는 주제로 대중문 화와 전통문화에 국한되어온 양국간 문화교류를 현대미술을 통해 그 의미를 확장시키고자 하였다. 2014년 제 2회“타이포토피아 (Typotopia)전 은 한글날을 기념, 한글 및 알파벳에 영감을 얻은 작가들이 문자와 기호를 창작물을 통해 재발견하 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2015년 제 3회“새로운.미래 (New.Future)”전 은 한국과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큐레이터 2인 의 각각 다른 시각을 보여주는 전시로 준비되었다.

한인뉴스2015.09.17
like 좋아요
681
scrap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길 수 있습니다.
0
7일간 많이 본 뉴스
오늘
오늘 날씨 이미지
10.07
내일 날씨 이미지
10.08
모레 날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