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백우정)는 2016년 10월 20일, 21일 이틀에 걸쳐 초등 Spelling Bee 본선대회를 개최하였다.
○ 세계적인 영어철자 말하기 대회인 스크립스 내셔널 스펠링 비(Scripps National Spelling Bee)를 본 따 JIKS의 특성에 맞게 고안한 본 대회는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다.
○ 지난 10월 13일에는 각반별로 듣기와 지필평가 형식의 예선대회가 실시되어 본선에 진출할 8-10명의 대표학생을 가렸다. 본선대회는 단어를 듣고 먼저 버저를 누르는 학생이 정답을 맞히는 단체전과 본인에게 주어지는 단어의 철자를 맞추어 점수를 얻는 개인전으로 구성되었다.
○ 본선진출자들의 긴장감과 각반 학생들의 열띤 응원이 나래홀을 가득 채우며 본선대회가 실시된 결과, 차유영(3-1), 추영인(4-3), 백지우(5-1), 박새미(6-3) 학생이 개인전 챔피언의 영광을 안았으며 3-3반, 4-2반, 5-1반, 6-2반이 단체전 최우수를 차지했다.
□ JIKS는 English Game Time, Global Leadership Camp In English 등 다양한 영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대회 진행 방법을 설명하는 모습.
문제출제중인 영어교사들
개인전에 참가중인 5학년 학생들
개인전에 참가중인 5학년 학생들
단체전에 참가중인 4학년 학생들
참가학생들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