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일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이하 JIKS)는 2학기 개학식과 함께 백우정 교장선생님의 취임식을 가졌다.
신임교장선생님은 본교 부임 전에 충북교육청에서 기획담당 장학관으로 근무하며 충북교육의 비전과 목표, 정책을 계획하고 실행하였고, 교육부 방과후학교 지원과에서 교육연구관으로 특기적성 프로그램은 물론 STEAM, SW, DRONE, AI 등 학생들의 소질, 적성, 진로를 개발하는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향후 JIKS 경영방침으로 ‘배움이 즐거운 행복한 학교’ 라는 교육비전을 제시하며, 학생 참여중심의 거꾸로 수업, 프로젝트 리서치 활동 및 체험중심의 연극 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교실 수업을 개선하고, 학습자 중심의 수업분석을 통해 교실수업 개선 및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초등 이머전(immersion)수업 강화와 Global MOOC를 활용한 토론수업을 통해 영어수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헌신하고 수업에 집중하며, 서로 협력하는 좋은 학교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학생 개개인의 소질·적성·진로를 계발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것을 약속하면서 JIKS의 발전을 위해 학교구성원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백우정 교장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