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 현지인 통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8949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1-10-26 11:35 조회11,477회 댓글5건본문
1 한국회사에서 물품대금을 받으려고 하는데 제가 인니 사업자가 없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2 현지인 사업자를 빌려서 수출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현지인에게 통장 개설을 하여 제가 관리를 할수 있을까요?
한국에서는 통장과 도장을 주면 타인이 관리할수 있잖아요?
궁금합니다....
댓글목록
moge님의 댓글
mog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범고래 잠수함님은 정말 아시는 것도 많으세요.상식적으로 알아 둬야겠어요.
곰둘이님의 댓글
곰둘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감사합니다 저도 좋은정보 얻고갑니다
범고래잠수함님의 댓글
범고래잠수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꼭 세금 영수증 발행해야하는 물품 대금 아니면..
현지 은행에서 본인 이름으로 계좌 만들어서 계좌번호 알려주면 됩니다.
(솔직히..회사따라서 좀 틀리겠지만..현금으로 인수증 써주고 받아와도 문제는 없습니다.)
정식으로 공문 넣어서 송금은 여기로..뭐 고러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떼는것 아니고 물건 납품되었는데..
본사에 빡세게 감사받는 곳 아니고는..그렇게 안해준다면..인도네시아 현지 관행상으로 보면..핑계에 가깝습니다.
(아 물론 금액이 아주 크다면..위 방법이 좀 힘들 수있습니다.)
2.상책: 역시..수출은 현지인 이름으로 하되..대금은 본인 계좌로 들어오게 하면 됩니다.
중책: 그것이 어려움..현지인이랑 공동계좌를 만들어서 공동으로 사인해야지..출금가능하게 만듦니다.
하책: 현지인 이름으로 만들고..대금 들어오면 받습니다...다만..정말 특별한 관계 아니면 물품대금 들어오면..
바로 연락 끊기고 잠수할 가능성이 큽니다.
꼭 회사에서..정식으로 거래해서 세금 영수증까지 발행한다면..게다가 그것이 정기적으로 납품한다면..
회사를 정식으로 만드는 것 말고는 다른 방법은 힘들죠.
믿을 만한 지인회사에서 그것 대행 해주고, 세금 처리 비용과 수수료 때고 받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만..
뭐 그정도 기반있으신 분들은 어지간하면 정기적을 거래하는거면 회사 만들죠. 1회성이면..이런쪽도 가능할듯합니다만..
kmkjjang님의 댓글
kmkjjang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늘 범고래잠수함 님 글을 읽다보면 감사하다는 생각뿐입니다. 이곳에 사신지 오래되신분들도 잘 모르는 분들도 많으신데 정말 해박 하십니다. 늘 좋은 자료와 말씀에 소주라도 한잔 사야하는데 ....많은 경험 앞으로도 쭉 공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