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 > ICT 컴퓨터 프로그래밍(코딩) 원격 그룹 수업

본문 바로가기
  • FAQ
  • 현재접속자 (784)
  • 최신글

LOGIN
본 란은 구직하고자 하는 회원님을 위한 공간입니다.
구인광고는 동의없이 삭제되오니 구인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랜서/알바 | ICT 컴퓨터 프로그래밍(코딩) 원격 그룹 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9.♡.68.177) 작성일20-10-16 22:23 조회5,495회 댓글0건
  • 검색
  • 목록
게시글 링크복사 : http://www.indoweb.org/481712

본문

희망 직종/업종 코딩
희망 근무지역 지역무관
최종 학력 -
경력 -
외국어 인도네시아어(IH) ?icon 외국어 수준 안내
연령, 성별 1984 년생, 남자아이콘
연락처 이메일 : -
연락처 : 0821-1334-4654
첨부파일 -
첨부 사진 -
소개 안녕하세요! 자카르타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가르치는 제이컴(www.jakartacomputer.com)입니다.
줌(Zoom)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함께 학습할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학습반
1) 스크래치 초급 : 스크래치에 대한 개념 이해 및 예제학습(초3~초6)
2) 스크래치 중급 : 심화과정으로 게임 만들어 보기 및 수학과 접목해서 배우기(초5~중2)
3) 파이썬 초급 : 파이썬에 대한 개념 이해 및 예제학습(초4~중3)
4) 파이썬 중급 : 파이썬으로 응용할 수 있는 도구들 만들어보기(초4~중3)
Whatsapp + 62 - 821 - 1334 - 4654

- 파이썬은 무엇인가?
파이썬(영어: Python)은 1991년 프로그래머인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이 발표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로 다른 언어들에 비해 간결한 코드, 쉬운 문법, 인터프리터 언어(코드를 한번에 한줄씩 실행)와 같은 특징들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무료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타 - C, C++, JAVA 등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쉽게 통합가능하며 라이브러리가 풍부(많은 기능들을 그대로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음)하고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쓸 수 있습니다.

- 파이썬을 왜 배워야 하는가?
한마디로 난이도가 타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서 쉽기 때문이에요. 메모리나 기타 CPU등을 신경써야 하는 C언어에 비해서 비교적 어린 학생들이 배우기 쉽습니다. 또한 4~5달이면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는 생산성이 강점이에요. 또한 IT분야로 확실히 진로를 잡은 중학생들은 IT특성화고 진학을 고려할 수도 있는데 면접 대비 및 앞서 말한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부족한 성적으로도 IT특성화고를 진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파이썬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지만 입문자가 결과물로 제작하기 용이한 웹 프로그래밍에도 강점을 가지기 때문에 파이썬을 추천해요.
나라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의무화를 시행하는 이유는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과 ICT시대에 적응력이 높은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 입니다. 전공이 컴공 계열이 아니더라도 기초 프로그래밍이나 컴퓨터 관련 지식은 알고 있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며 중학생의 경우 비교적 낮은 난이도의 파이썬이 적절합니다. 또한 일찍 자신의 진로를 찾고 넓은 IT분야에서 나와 맞는 분야를 찾는 과정에서 파이썬 공부는 큰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자바 언어를 제친 파이썬(https://zdnet.co.kr/view/?no=20200729111329) - 최근 신문기사
“파이썬는 소규모 프로젝트를 위한 초기 프로토타입이나 여러 언어를 결합하는 등 지원 역할로 시작해 데이터과학, 인공지능(AI) 등 성장하는 분야에서 많이 채택되며 현재의 위치에 올랐다”,“파이썬은 지금도 신규 및 확장 카테고리에서 꾸준히 기반을 다지고 있는 만큼 이러한 인기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배우기도 편한데다 활용도까지 높다면 굳이 안배울 이유가 없겠죠?

- 파이썬으로 뭘 할 수 있는가?
파이썬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아주 많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하는 일을 파이썬은 쉽고 깔끔하게 처리하기 때문이죠. 파이썬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을 나열하자면 끝도 없겠지만 대표적인 몇 가지 예를 들면 시스템 유틸리티(컴퓨터 사용에 도움을 주는 여러 소프트웨어) 제작, GUI(Graphic User Interface) 프로그래밍(화면에 또 다른 윈도우 창을 만들고 그 창에 프로그램을 동작시킬 수 있는 메뉴나 버튼, 그림 등을 추가), 웹 프로그래밍(게시판이나 방명록 등),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빅데이터 처리분석), 사물 인터넷 IoT, 인공지능 AI분야 등 점차 이슈가 되고 있는 영역에서 많은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 초/중학생도 배워야 할 필요가 있는가?
벌써 프로그래밍 공부를 해? 라는 의문점 혹은 학생이 그런걸 공부하다가 성적을 관리 못하는 것 아니야? 라는 물음표까지 사실 다양한 시선이 존재하지만 기초 프로그래밍 공부는 꼭 필요하며 그 시작은 파이썬이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코딩, 엔트리코딩은 단순히 만들어 놓은 코드들 사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초등학생들이 많이 배우고 있는 과정이기에 계속해서 코딩실력을 쌓고 싶다면 파이썬기초 교육을 진행하고 C언어 JAVA 등 프로그래밍언어 공부를 진행해야 합니다.
코딩실력과 공부과정 속에서 쌓인 지식으로 국가공인자격증 취득까지 준비할 수 있습니다.​​(리눅스마스터2급, 네트워크관리사2급 등)
초/중학생이 파이썬을 통해서 기초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대비를 하는 것은 대학 입시와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컴퓨터 공학 계열을 입학하기 위해 준비하는 SW특기자전형 및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해서 비교과영역을 준비하게 되는데 중학생이 미리 공부 및 대비를 끝내면 안정적으로 점수를 확보하고 고등학생때는 학교공부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입시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아이는 스크래치를 공부하는 게 나을까? 파이썬을 공부하는 것이 나을까?
학생이 공부를 하며 성취감, 만족도를 중시하는 편이라면 스크래치 공부를 지속하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파이썬은 문법 실수 잦게 발생할 수 있어 실수를 하게되면 의욕이 비교적 떨어질 수 있지만 끈기있는 학생들은 끝까지 문제를 해결해 성취감을 맛보기도 합니다.
또한 스크래치는 모든 프로그램들이 다 비슷비슷한 수준이어서 웬만한 예제들이 서로 잘 참고가 되고 커뮤니티층이 초보프로그래머로 한정되어 있어서 사람들끼리의 도움이 많이 됩니다.
파이썬은 영어만을 써야 하지만 스크래치는 언어키워드까지도 모두 한글로 나옵니다.
이런 특징을 고려하여 부모님이 자녀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가?
스크래치는 흥미를 유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면 파이썬은 실무에서도 계속 이어서 쓸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은 파이썬보단 스크래치 부터 배울 것을 추천하지만 초등학교 고학년부터는 충분히 파이썬을 배워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며 실제로 초등학생이 대학교 3,4학년 수준의 코딩 실력을 갖고 있는 사례도 많으므로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코딩공부는 빨리 배울수록 좋습니다. 괜히 2년전부터 초등학교부터 코딩공부가 활성화된 것이 아닙니다. 지금부터 체계적으로 준비를 해보시고, 프로그래밍언어를 학습을 우선적으로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얼마나 배우면 되는가?
스크래치 초급 과정 - 1개월
스크래치 중급 과정 - 2개월
파이썬 초급 과정 - 3개월
파이썬 중급 과정 - 3개월

- 비용은 어느정도 인가?
주 1회 * 90분 * 4주 = 10만원(스크래치 초급)
주 1회 * 60분 * 4주 = 10만원(스크래치 중급)
주 2회 * 90분 * 4주 = 20만원(파이썬 초급)
주 2회 * 60분 * 4주 = 20만원(파이썬 중급)

www.jakartacomputer.com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검색
  • 목록
구직 목록
  • Total 0건 1 페이지
구직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인도웹은 광고매체이며 광고 당사자가 아닙니다. 인도웹은 공공성 훼손내용을 제외하고 광고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pyright ⓒ 2006.7.4 - 2024 Powered By IndoWeb.Org. All rights reserved. Email: ad@indo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