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웹추천 회원글 > 텔콤 스피디 관련 정보 드립니다. - 텔콤 및 텔콤셀 대리점 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 FAQ
  • 현재접속자 (636)
  • 최신글

LOGIN

텔콤 스피디 관련 정보 드립니다. - 텔콤 및 텔콤셀 대리점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Ju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6-05-25 16:45 조회3,439회 댓글1건
  • 목록
게시글 링크복사 : http://indoweb.org/love/bbs/tb.php/best_bbs/102

본문

안녕하세요? 타키온 인도 입니다.

 

교민분들께서 텔콤 스피디 문제로 고생이 많으시네요.

저희 회사는 텔콤 및 텔콤셀 대리점을 하고 있는 회사이고, 약 10년 넘게 텔콤 그룹과 일하고 있습니다. 말씀대로 문제점 많은 국영통신 회사 입니다.

 

교민 분들께 몇가지 정보 드리고자 몇자 적어 봅니다.

 

먼저, 텔콤은 전화와 인터넷을 담당하는 구,한국통신 같은 회사이고요

텔콤셀은 SK텔레콤 같은 모바일 통신 회사 입니다. 물론 텔콤셀도 국영 통신 기업이구요

이 두 회사를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십니다.

 

두번째, 텔콤 그룹은 현재,, 인디홈이라는 FTTH 라는 광케이블 서비스를 전 인도네시아 지역에 확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카르타에서 땅 파서 공사하는 일들은 거의 모두 광케이블 작업이라 보시면 됩니다.

국영회사이다 보니 많이 복지부동합니다. 가입자는 전 인도네시아 350만 가입자가 넘었습니다.

 

3~5년 이내에 자카르타 전체 광망인 인디홈 상품이 설치 가능해 지리라 생각 됩니다.

광망의 장점은 빠르고 안정적이며,, 전화선 서비스 보다는 백배 천배 안정적입니다.

 

이럴 경우, 현재 인디홈이 되는 곳은 가장 낮은 10MB 가 30만 루피아 수준입니다.

가격은 더 떨어질 확률이 큽니다.

현재100 메가의 경우 185만 루피아 수준이 됩니다. 

 

일부 저희 고객들 중에 이미 100 메가 사용하시는 고객들도 있습니다.

 

많은 교민 분들이 저희 회사를 통해서 스피디를 가입하시기도 하고, 텔콤 전화국에 직접 신청하여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텔콤에 직접 신청하신 고객분들은 저희가 도움을 드리려고 해도 드릴 수가 없습니다. 기 가입자 데이타를 건드릴 수도 없고, 혹시나 잘못 저희가 변경 혹은 푸쉬하면,, 페널티 받을 수도 있구요. (타 대리점 보호 차원이라는데,,이해 안됩니다만)

 

저희를 통해서 가입하신 분들은 저희가 케어해드리지만,, 아무래도 텔콤 전화국과 연계해서 일을 하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렇지만,,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퍼스트 미디어는 케이블 인터넷 입니다.

텔콤 스피디는 현재는 전화선을 이용하지만, 인디홈 상품은 전화선 + 광케이블 입니다.

퍼스트 미디어는 동축케이블을 이용한 케이블 티비 선에 인터넷을 실어서 서비스 하는 방식입니다.

비즈넷은 자카르타 인근 지역에 광케이블을 깔고, 거기에서 여러가지 방식으로 밴드위스를 나눠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텔콤은 공룡기업이고,, 350만 가입자 이상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비즈넷이나 퍼스트 미디어 같이 10~30만 가입자를 가지고 있는 ISP(internet service provider)에는 전혀 경쟁상대로 인식하지도 않고,, 별로 신경도 안씁니다. 

텔콤 스피디 서비스는 현재 전화선에서 광케이블로 변경되는 과도기에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전화선만 이용해야하는,, 광케이블이 안 깔린 지역은 잦은 문제들이 생기는데

기본적으로 교민댁 혹은 교민 회사에서 참고 기다리는 수 밖에는 없구요. 꾸준히 전화해서 문제점을 확인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회사 통해서 가입하시라 말씀 드리는 것도 아니고요.

그리고, 정말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는 가까운 텔콤 프라자 직접 가셔서 컴플레인을 하면

요금 인하 및 요금 안내시는 경우도 가능합니다.

아직은 많은 부분이 아날로그 방식인 나라가 인도네시아 입니다. ^^

 

텔콤 스피디 이외에 다른 인터넷 서비스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자카르타 여러 지역이 텔콤 스피디만 되는곳이 많습니다.

 

절대 텔콤을 두둔하는 게 아니라,, 

교민 분들에게 인도네시아 인터넷 관련 정보와 대처 방법을 말씀 드리는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현재도 가장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끌러빠가딩 모이 와 가딩 리조트 등

기타 구눙 스다유 그룹이 관리회사로 바뀐 아파트는 현재 계약자가,, 구눙스다유 그룹의 IT 자회사인 Circle One 이라는 회사가 관리하게끔 계약 되었습니다.

그래서, 텔콤도 서클원과 같이 일해야 하고, 저희같은 대리점은 더 이상 가입자를 받지도 못하고, 관리도 못해 드립니다. 대신 기존 저희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기존 저희 고객들은 해지하시기 전까지는 문제 생길 경우, 저희 회사에 전화하시면, 텔콤에 신고해서, 텔콤이 서클원과 같이 A/S 해주는 방식으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서클원과의 협업이 원할치는 않습니다.

 

이상 텔콤 서비스 관련 정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Luckypark님의 댓글

Luckypar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반갑습니다~!!
제가 2017.12.25. 자카르타에 파견나왔습니다..
자카르타 MOI에 거주하고 있는데 혹시 그 근처 계시나요?
USIM 카드 구매나 충전 좀 하려구요

  • 목록

인도웹은 광고매체이며 광고 당사자가 아닙니다. 인도웹은 공공성 훼손내용을 제외하고 광고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pyright ⓒ 2006.7.4 - 2024 Powered By IndoWeb.Org. All rights reserved. Email: ad@indoweb.org